본문 바로가기
Life/전자기기 관련

[전자기기] 소니 알파 5100 (SONY ⍺ 5100) 사용 후기

by 밍크털 2021. 8. 22.

사용 소감

 

 

살면서 내가 카메라를 살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손에 꼽지만, 사진 찍는 취미를 가지고 싶어서 처음 녀석 부터 비싼 아이를 들이기엔 부담스러워서 사게 된 아이!

중고라서 거래 전에 중고거래 팁을 엄청 찾아 봤다ㅋㅋㅋ

 


 

중고 거래 팁!

1. 카메라 본체 및 렌즈 흠집 여부

- 흠집이 적으면 좋지만, 많다면 기능에 이상이 있을 여부가 크다! 그래서 전에 쓰던 사람이 누구냐가 중요 할 것이다. 내가 거래한 카메라의 경우는 블로그 하는 분의 카메라 였는데 사서 몇 번 쓰고선 핸드폰으로 다시 넘어가서 팔았다고 하셨다.

2. 찍은 횟 수 (셔터 수?)

- 저는 3500장 정도 찍은 카메라를 거래 했지만 보통 만장~2만장 까지는 거래 하시더라구요. 찾아본 바로는 셔터 수명은 3만장 이상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어요!

 

3. 다이얼 함몰 여부

- 소니 알파는 함몰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버튼 하나하나 잘 작동 하는지 확인 해 주셔야 될 거 같아요!

 

4. 렌즈 먼지 및 곰팡이 여부

- 렌즈를 오래 방치 해 놓으면 곰팡이가 생긴다고 해요! 확인 방법은 조리개를 최소로 해놓고 (f값을 가장 크게 하고) 렌즈에 핸드폰 빛을 비춰서 보면 먼지는 점으로 곰팡이는 하얗게 떠서 화면이 보인다고 해요! 먼지라면 닦을 때 없어질 수도 있지만, 곰팡이라면,,,

 

확인 해 봐야 될 것이 더 있을 수 있지만, 저는 초짜 사진쟁이(진) 이기에 여기 까지만 하고 거래를 했어요!

 


 

아이폰 카메라와 ⍺-5100 비교

 


아이폰 XR

소니 알파 5100

 

같은 사진이지만 확실히 오른쪽이 아웃포커싱으로 주요 이미지를 돋보이게 해주는 것 같아요!

아마 앞으로 시간 날 때 마다 사진을 찍으러 다닐 것 같네요~~ 

 


댓글